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박학재 기자

순천시, 농정혁신 아이디어 발굴 ‘정책 제안 공모'

  • 입력 2019.10.30 16:41
  • 댓글 0

[내외일보=호남]박학재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 농사짓는 사람이 만족하는 순천형 농정혁신> 구현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20일까지 ‘농업 발전 및 농촌 활력 증진 시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농업농촌 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된다.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농업농촌 발전 및 농촌 활력증진 방안, 청년·여성농업인 정책과 귀농·귀촌 활성화 시책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농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부터 본격 추진할 1민(民) 2촌(村) 3업(業)의 ‘순천형 농정혁신 123운동’의 전개에 따라 생산·유통혁신 및 소비·역량혁신 등 4대 혁신부문에 대한 시책 및 아이디어를 중점 발굴하여 농정혁신 123운동의 조기 정착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제출된 아이디어는 시책화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심사해 우수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며,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 8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등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은 오는 11월 20일까지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순천시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suncheon.go.kr)를 통해 작성한 후 전자우편(phw@korea.kr) 또는 우편(순천시 승주읍 승주로 628 / 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정혁신팀 제안담당자)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순천시청 농업정책과(061-749-3041~2)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수현 순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순천형 농정혁신’ 완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나아가 민선7기 농정방향의 기본이념 및 핵심가치를 창출하여 농사짓는 사람이 만족하고 행복한 농업·농촌을 구현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