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금강환경청, 민․관․군과 함께 소황사구 정화활동”

  • 입력 2019.11.18 04:43
  • 댓글 0

- 금강환경청, 충남도, 보령시, 공군, 삼성기업 등 9개 기관 200여 명 참여 -
- 외래식물 제거, 방치 쓰레기 수거 등 환경 정화활동 전개 -

 

[내외일보]김주환기자= 금강유역환경청(청장 김종률)은 11월 15일 충남 보령 '소황사구'에서 민·관·군이 함께하는 생태 보전 및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 정화활동에는 금강환경청과 충남도, 보령시,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충청권 삼성계열사 5개 기업* 등 9개 기관에서 2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사구 내에 자생식물의 성장을 방해하는 외래종인 아카시와 넝쿨식물인 칡을 제거하고, 사구 내 방치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 삼성전자㈜ 온양사업장, 삼성전기㈜세종사업장, 삼성SDC㈜ 천안사업장, SDC㈜ 아산사업장, 삼성SDI㈜ 천안사업장

소황사구는 환경부가 2005년에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한 곳으로 국내 해안사구 중 유일하게 전체 원형이 보존된 지역이다.

   ※ 소황사구 : 면적 12만1천358㎡, 길이 약 2㎞

사구 내에는 노랑부리백로와 매, 검은머리물떼새, 삵, 표범장지뱀 등 멸종위기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사구 식생인 순비기나무, 통보리사초, 해당화 군락 등이 분포하고 있다.

금강유역환경청 김종률 청장은 “이번 행사는 소황사구의 자연보전활동에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황사구가 잘 보전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