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김성환 기자

전남도, 축산농가 자정개혁 대국민 약속 발표

  • 입력 2019.11.20 15:53
  • 댓글 0

6개 단체, 19일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업” 다짐

[내외일보=호남]김성환 기자=전라남도는 축산단체협의회가 축산업 이미지를 쇄신하고,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축산농가의 자정과 개혁의지를 담은 ‘축산단체 대국민 약속’을 19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축산단체 대국민 약속’ 발표는 가축 질병 발생과 축산농가의 가축 분뇨 무단 방류 등이 밝혀지면서 축산업에 대한 신뢰 하락과 이미지 훼손이 심각하게 우려된데 따른 것이다. 축산단체 스스로 나서 전국 동시에 진행됐다.

전남에서는 6개 축산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국민들에게 안전한 축산물 공급, 질병 차단방역, 깨끗한 사육환경 조성, 축산인 자정노력 경주 등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 지속가능한 축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전남산 축산물을 사랑하고 애용해준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스스로 변화하는 자정노력과 개혁 의지를 표명했다.

김양길 전라남도축산단체협의회장은 “이번 발표를 계기로 국민 기대에 부응해 국민과 축산인 모두 행복하고 웃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윤환 전라남도 축산정책과장은 “국민들께 축산농가 스스로 바뀌어가는 모습에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며 “우리 축산물 소비 등으로 축산농가에 많은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국민 약속 참여 단체는 전남한우협회광주전남도지회, 한국낙농육우협회전남도지회, 대한한돈협회전남도협의회, 대한양계협회전남도지회, 한국오리협회전남도지회, 한국흑염소협회전남도지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