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가져.!!

  • 입력 2019.12.07 20:14
  • 댓글 0

- 2014년부터 대구가톨릭대와 함께 지역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위해 연탄나눔 봉사활동 가져 -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올바른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건전한 대학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대구한의대와 대구가톨릭대학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완수하여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4년부터 공동으로 연탄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정부와 사회복지단체 등에서 난방지원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5일 오후 경산시 자인면 일대에서 양 대학 부총장과 교수, 직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하면서 협력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탄봉사 활동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이재익 총학생회장(통상경제학부 3학년)은 “학생들과 함께 땀 흘려 배달한 연탄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사랑과 베품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이영화 교학부총장은 “양 대학은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 정신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매년 국내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 한방의료 봉사활동과 해외봉사, 농촌봉사, 연탄나눔 봉사, 지역 요양원 봉사,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공연 및 미술봉사, 영양상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지킴이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