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금천구, 종합병원 건립·공동주택 복합 건립 밑그림

  • 입력 2019.12.26 16:21
  • 댓글 0

‘세부개발계획(안)’ 서울시 결정 신청

[내외일보 =서울]김의택 기자=금천구는 금천구청역 앞 대한전선부지(면적:80,985㎡)에 종합병원과 공동주택 복합 건립을 위해 ㈜부영주택에서 제안한 ‘금천구심 지구단위계획 변경 및 대한전선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안)’을 입안하고 최근 서울시에 결정 신청했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의료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이 응급상황에도 인근 자치구의 의료시설을 찾는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지난 2014년 1월 주민 25만명의 서명을 받아 대한전선부지 내 종합의료시설 지정을 서울시에 요청, 2015년 2월 부지면적 20,000㎡ 규모의 종합병원을 지정용도로 결정하고 지속적으로 종합병원 유치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토지소유자인 ㈜부영주택이 종합병원이 포함된 세부개발계획 제안서를 금천구에 제출, 올해 열람공고 및 구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자문 등 입안절차를 진행했다.
이번에 입안된 세부개발계획(안)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종합병원 810병상’, ‘공동주택 7개동 998세대’, ‘업무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건축물’을 건립하고, 주요 가로변에 주민휴식을 위한 공개공지 3개소, 가로활성화를 위한 연도형 상가 등을 조성한다.
특히, 종합병원은 5대 암, 노인성 질환, 소아 질환 등 고난이도 중증질환에 대한 치료법 집중 육성과 R&D사업 등을 통해 특성화 전략을 구축하고, 환자중심의 병원, 안전한 병원, 친환경 병원을 목표로 상세한 건축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대규모 개발에 따른 기반시설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구역 면적의 약 24%에 해당하는 기반시설(도로, 광장, 녹지, 공공청사)을 조성해 지역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세부개발계획(안)은 내년 상반기 중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고시 될 예정이다.
세부개발계획이 결정되면 건축인허가 절차를 거쳐 개발 사업이 본격 시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