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금천구,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쾌거

  • 입력 2019.12.31 15:13
  • 댓글 0

스마트 빗물받이·투인원 도로청소차·인공지능 보행자 알림이 등 인정 받아

[내외일보 =서울]김의택 기자=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3대 항목 14개 지표를 기준으로 금천구를 포함한 총 62개 지방자치단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안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학계와 시만단체 대표 등 전문가평가단 22명과 지역, 성비 등을 고려한 국민평가단 204명을 구성해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구가 추진한 △ICT/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빗물받이’ △특허기술 출원 ‘투인원 도로청소차’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안전한 골목길 조성사업 ‘인공지능 보행자 알림이’ 등이 대표적인 혁신사례로 꼽혔다.
 이 외에도 △정담길 범죄안심마을 △마을민주주의 플랫폼 ‘금천1번가’ △ 양방향 소통 문자서비스 △동네방네 복지통 △스마트 플러그 등이 혁신행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성훈 구청장은 “작은 관심과 적극적인 변화의 노력이 주민들이 체감하는 혁신행정의 토대가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혁신 우수지자체 선정을 발판삼아 2020년은 조직 내 혁신을 통해 주민들에게 우수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으로 주민체감형 금천혁신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