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이두석 기자

보령시, 제3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 입력 2020.01.06 15:39
  • 댓글 0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이두석 기자=보령시는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조기정착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아동모니터링단과 제3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을 각각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모니터링단은 아동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2021년 12월까지 2년 간 ▲아동 관련 정책 점검 ▲정책 아이디어 제안 ▲아동권리 침해 현황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되며, 참여자들에게는 위촉장 및 활동증명서 발급, 자원봉사실적 등을 부여받게 된다.

모집 인원은 15명으로 시에 거주 중인 초·중·고등학생 중 아동정책이나 아동권리에 관심이 있는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아동이 권리의 주체로서 직접 의사결정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시민권 행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3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부터 만 19세 미만 청소년 60명으로 임기는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이며, 어린이·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수렴, 토론 등 참여활동 ▲어린이·청소년의 정책, 사업, 예산편성, 입법제안 의견 제출 ▲그 밖에 의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http://www.brcn.go.kr/) →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bory62@korea.kr)로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사회복지과(930-363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