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협치추진단 재구성… 민관협치 활성화 박차
광명시, 협치추진단 재구성… 민관협치 활성화 박차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0.01.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간지원조직·시민참여커뮤니티 분과 추가·인원 확대

[내외일보 =경기]박상덕 기자=광명시(시장 박승원)가 2020년 협치추진단을 재구성하고 민관협치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출범한 협치추진단의 임기가 지난 12월로 끝남에 따라 그동안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더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조직을 확대 개편해 새롭게 구성했다.
시는 15명이었던 협치추진단 정원을 20명으로 확대하고, 광명시 관련 부서 팀장들이 참여했던 행정분야를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창업지원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교육협력지원센터 등 중간지원조직으로 바꿨으며 시민참여커뮤니티분과를 추가했다.
또한 월2회 개최하던 회의를 월1회로 변경하고 필요시에는 수시로 회의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광명시는 14일 오전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협치추진단 위촉식을 갖고 2020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광명시 협치추진단은 민관협치 실무협의 기구로서 시민들의 실질적 참여 방안을 고민하고, 광명시의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책과 민관, 민민, 관관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협치추진단 재구성으로 지역 내 공공민간의 연계 협력이 더욱 강화돼, 서로 협력해 좋은 정책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구성된 협치추진단은 올해 광명시 협치 기구의 운영 방향과 민관협치 실천 사업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각 영역별 협치 의제를 발굴하고 해법을 모색하면서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을 위한 구체적 추진전략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