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광호 기자

남해군, 주요업무계획 및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 입력 2020.01.16 16:32
  • 댓글 0

군수 공약사업 추진율 57.6%로 순항

 

[내외일보=경남] 이광호 기자 = 경남 남해군이 올해 주요업무계획과 민선 7기 공약사업 챙기기에 나섰다.

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일정으로 올해 주요업무계획과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0년 주요업무계획은 지난해 7월 1차 보고를 통해 기본안을 완성했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일자리 만드는 산업경제 ▲다시 찾는 해양관광 ▲청년이 찾아오는 행복남해 ▲더불어 잘 사는 보건복지 ▲군민이 참여하는 지방자치 등 남해군의 5대 군정방침을 반영, 분야별 주요 시책사업을 세부확정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역점사업과 신규사업, 핵심공약이 포함된 주요사업에 대한 문제점 및 추진대책 등을 공유하고 사업들이 조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확정된 사업들을 바탕으로 군은 군정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 군은 90건에 이르는 군수 공약사업 점검보고회를 병행, 민선 7기 군정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계기로 삼았다. 남해군의 군수 공약사업 추진율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57.6%로 같은 해 3월 대비 20.2%가 상승해 원활한 추진을 보이고 있다. 군은 공약사업 추진에 집중해 올해 추진율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장충남 남해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군정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이 조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각종 공모사업으로 국·도비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