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뷰성형외과, 신종코로나 대응 강화… TF팀 구성

  • 입력 2020.02.05 10:02
  • 댓글 0
신종코로나 TF구축(뷰성형외과)
신종코로나 TF구축(뷰성형외과)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지난 4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확진자가 16명으로 늘어나면서 감염증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뷰성형외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 열감지기 설치와 더불어 방문 고객들에게 건강 체크 용지 작성, 마스크 지급, 손소독제 배치 및 사용 권고 등의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뷰성형외과에서는 보다 적극적인 비상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TF팀은 각 유관부서의 담당자들로 구성됐다. 특히 TF팀 내 중국팀 담당자들은 국내에 입국해 있는 중국 환자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매일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국내외 주요 이슈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원내에 주요 사안을 신속하게 배포하며 대응하고 있다.

또한 원내에 비치하고 있는 마스크 및 손소독제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물량을 추가 확보하며 방역 용품을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에 대해 중국 방문 이력을 체크하고 있다. 중국 우한시에 거주하거나 방문했던 환자의 내원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최근 2주 이내 중국을 방문한 이력이 있는 고객에 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최장 잠복기인 14일 이후에 내원하도록 당부하며 관리하고 있다.

그 외 TF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적극 대응을 위해 매주 정기 회의와 사안 발생 시 수시 회의를 여는 등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실효성 있는 장·단기 대응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뷰성형외과 최순우 대표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시스템 가동과 더불어 특별 전담팀(TF)을 구성하게 됐다. 매일마다 주요 이슈 모니터링과 더불어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위기 대응에 적극 나서며, 국내외 고객의 방문이 많은 만큼 안전한 진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