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옥천군,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이용관 기자
  • 승인 2020.02.0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충북]이용관 기자=옥천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나섰다.

군은 7일 김연준 부군수 주재로 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1월 집행실적 및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군은 올해 신속집행 대상 예산 3,299억원의 62%인 2,045억원을 상반기 집행 목표로 설정하고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김연준 부군수를 단장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2020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활용 지침에 따라 긴급 입찰, 선금 및 기성금 지급, 성립 전 예산 사용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 보고회는 각 팀장들이 참석하여 1월 집행실적 및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보고함으로써 부서의 애로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우수사례는 공유하며 내실있는 신속집행이 될 수 있도록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군은 상반기 신속집행을 통해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단합된 조직의 역량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우수부서에 포상금을 지급 할 계획이다.

김연준 부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우리 지역의 경기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으로 지역민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공공부문의 신속집행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에 기여할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