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군 의료 인력 투입 감사… 군 내 방역에도 최선을"

  • 입력 2020.03.03 15:52
  • 댓글 0

文 대통령, 국군대전병원·국군간호사관학교 방문

 

[내외일보=서울]내외일보=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일 국군대전병원과 국군간호사관학교를 방문했다. 국군대전병원은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국가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이날  대통령의 방문은 지난달 대구 방문 시 “국가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대구·경북 지역을 지원하라”고 지시한 이후 상황을 점검하고, 군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서다.

대통령은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 석웅 국군의무사령관으로부터 군의 코로나19 관련 지원 현황과 군 의료진 지원 계획을 보고 받은 뒤, 먼저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대통령은 "1,400명이 넘는 숫자는 군이 보유한 군 의료 인력의 4분의 1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대구·경북의 병상 부족 문제와 관련해 국군대전병원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해 운영하는 등 최선을 다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통령은 "군 의료 인력에 대한 처우 면에서 어려움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과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는 데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국군대전병원 점검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은 인근의 국군간호사관학교를 찾아 대구 파견을 앞둔 신임 간호장교들을 격려했다. 현직 대통령의 국군간호사관학교 방문은 처음입니다. 간호장교 75명은 당초 다음 주 임관 예정이었으나 대구 파견을 위해 임관식을 내일로 앞당긴 뒤 바로 대구로 떠날 예정이다.

이에 대통령은 "아주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면서 "한편으로는 안쓰럽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충분히 훌륭하게 역할을 잘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헌신을 잊지 않고 꼭 기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