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신학기 온라인 개학 준비 계획

  • 입력 2020.04.01 16:15
  • 댓글 0

-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사일정․수업시수 조정 및 교육과정 재구성 -
- 초․중․고․특수학교 원격 수업 개시, 취약 학생 대책 마련 -
- 전체 교원 연수 등 원격수업 현장 안착 위해 다각적 지원책 마련․실행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정부가 코로나19의 최근 확진자 발생 현황과 감염증의 통제 가능성, 학교의 개학 준비도, 지역 간 형평, 국민 여론 등을 종합해 온라인 개학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확진 발생 사례가 감소하고 있으나 해외입국 감염자와 소규모 집단 감염이 여전한 상황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며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온라인 개학을 선택하고 단계별 실시한다는 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고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개학 연기로 인한 5주간의 휴업 기간 동안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온라인 학급방을 개설해 학생과 교사가 상호 교감토록 하고, e학습터, EBS 등의 공공 학습콘텐츠를 통해 관리형 온라인 학습을 추진하는 한편, 주요 교과 학습법과 진로진학 관련 영상을 자체 제작․보급함으로써 개학 전 학습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온라인 개학을 통해 학사 일정이 본격 시작되는 만큼, 원격교육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Ⅱ. 2020년도 신학기 학사운영 개시
□ 정부의 신학기 온라인 개학 발표와 연동해 유치원을 제외한 세종시 모든 학교의 학사일정을 시차를 두고 시작.
【 온라인 개학 】
□ 중학교와 고등학교 각 3학년이 4월 9일로 가장 빠른 1차 개학을 맞고,
 ㅇ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2학년, 고등학교 1-2학년은 일주일 뒤인 4월 16일 2차 개학,
 ㅇ 초등학교 1-3학년은 4월 20일 마지막 3차 온라인 개학을 하게 됨.
【 수업 일수 및 시수 】
□ 3차례의 개학 연기에 이어 한 차례 더 휴업이 연장됨에 따라 학교 급별 수업일수와 시수를 각각 조정하게 되었다고 했다.
 ㅇ 1차( 9일) 개학학교는 13일 감축한 177일로,
 ㅇ 2차(16일) 개학학교는 17일 감축한 173일로,
 ㅇ 3차(20일) 개학학교는 19일 감축한 171일로 학사일정을 운영하고,
 ㅇ 수업시수 또한 줄어든 수업일수에 비례해 감축 조정한다.

학교는 감축된 수업일수와 시수를 고려해 교과별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핵심내용이 누락되지 않도록 교과 내용을 재구성하되, 학생들이 단위 시간에 해결할 수 있는 적정 학습량을 제시해 학습부담을 완화하고, 다음 학기 수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수행 및 지필 등의 학생 평가 일정은 정상 등교 후로 순연하고,
자세한 일정은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간 협의를 거쳐 최종 결정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