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내외일보

더킹 공식입장 "문제 장면 의도 아냐"

  • 입력 2020.05.06 16:54
  • 댓글 0
드라마 '더킹' 속 일본군함 장면
드라마 '더킹' 속 일본군함 장면

 

[내외일보] SBS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를 연출하고 있는 백상훈 PD가 드라마 내 일본 군함이 우리나라 군함과 유사하다는 비판에 사과했다.

백상훈 PD는 6일 '더 킹: 영원의 군주' 공식 홈페이지에 "지난 2일 방송된 6부에 등장했던 가상의 대한제국과 일본의 해상 전투 장면 중 3D와 CG작업을 거친 일본 군함에서 현존하는 우리나라 군함과의 유사성이 발견된다는 많은 비판들이 있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이런 논란을 불러일으킨 것에 대해 연출자로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먼저 드린다"며 사과했다.

이어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군함에 일장기를 달거나, 우리나라 군함을 일본 군함으로 오인하게 하려는 어떠한 의도도 없었다"라며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육안으로 보기에 비슷비슷해 보이는 각국 군함의 특징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했고, 또한 실사자료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콘티 중심으로 자료를 선택하는 우를 범했다"라며 실수를 인정했다.

또한 "앞으로는 연출이기 이전에 역사를 잘 아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살필 것을 약속드리며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거듭 사과했다.

끝으로 "우리나라 군함과 비슷해 보인다고 지적하신 부분은 빠른 시간 내에 수정하여 재방과 국내외Vod 보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것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일 방송된 '더 킹:영원의 군주' 6회에는 대한제국과 일본의 해상 전투 장면이 전파를 탔다. 

그러나 방송 직후 일장기를 단 일본의 군함이 우리나라 군함과 유사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