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김성환 기자

목포 소상공인을 위한 '신(神)의 장사전략' 아카데미 개강

  • 입력 2020.05.10 14:43
  • 댓글 0

외식컨설턴트 김유진 강사 초빙 2개월간 장사비법 전수

 

[내외일보=호남]김성환 기자=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목포 지역경제에 한줄기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줄 소상공인 『신(神)의 장사전략』아카데미가 개강했다.

목포시는 『장사의 신』, 『장사는 전략이다』 저자로 유명한 전 MBC 예능국 PD 출신의 외식 컨설턴트 김유진 강사를 특별 초빙하여 목포시의 소상공인들에게 『신(神)의 장사 전략』비법을 전수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단순한 강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김유진 강사만의 매출을 올리는 특급 노하우를 수강생들에게 직접 접목 시키고, 특히, 소상공인 스스로 장사하는 비법을 터득 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자영업자 스스로 성공 스토리를 만들게 하는 등 목포의 지역경제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5월 7일 첫 개강한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3~4월에 하당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수강생 모집 공고를 통해 수강생 모집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30명을 선발하였고, 오는 6월 25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6월중에 목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특별강연도 기획하고 있다. 쉽게 접하기 힘든 매우 특별한 기회이니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는 올해 첫 시범 사업으로 남악신도시 건설이후 상권이동 등 급격하게 위축되고 있는 하당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선발했다. 시는 올해 시범사업의 성과 등을 분석해 내년에는 원도심 권역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