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JTBC 공식입장 "장자연과 일면식도 없어"

  • 입력 2020.05.26 14:38
  • 댓글 0
쌍갑포차 / 출처=JTBC
쌍갑포차 / 출처=JTBC

JTBC 공식입장 "쌍갑포차 전창근 PD, 장자연과 무관"

[내외일보] JTBC 측이 ‘쌍갑포차’ 연출자 전창근 PD의 '장자연 리스트' 연루 의혹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JTBC 측은 26일 “전창근 PD의 ‘장자연 리스트’ 연루 관련 경찰 조사는 2009년 당시 ‘혐의 없음’으로 내사종결됐다. 전 PD는 본인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 성실히 조사에 임했으며 경찰은 휴대전화 통화 내역 및 DNA 조사까지 했다. 수사 결과, 전 PD는 故 장자연과 일면식이 없을뿐 아니라 장 씨 소속사의 어떤 누구와도 접점이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라며 “JTBC는 상기 내용에 대한 확인을 마쳤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최근 온라인에서 전창근 PD와 연출작 ‘쌍갑포차’를 ‘장자연 리스트’와 결부시켜 일방적으로 루머를 퍼트리고 매도하는 경우가 잇따르고 있다”라며 “심지어 사실 확인 절차 없이 온라인상에서 일어난 현상만 고스란히 기사화한 매체도 있다. 경찰 조사 결과에 반하는 무분별한 비난이자 인신공격에 가까운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JTBC는 “명확한 근거 없이 직원과 프로그램을 비난하는 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다.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실과 다른 억측은 자제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쌍갑포차'는 지난 20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그러나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연출자인 전창근 PD가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인물이라는 의혹이 퍼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시청자 게시판에는 전 PD에 대한 하차 요구가 올라오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