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희철 기자

MBC공식입장, '박사방 기자' 조사 결과는?

  • 입력 2020.06.04 23:17
  • 댓글 0
출처=MBC
출처=MBC

MBC공식입장, '박사방 기자' 조사 결과는?

[내외일보] MBC가 공식입장을 내고 자사 소속 기자의 ‘박사방’ 가입 시도 의혹에 대한 내부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MBC는 지난 4월 28일부터 외부 전문가 2명을 포함한 ‘성착취 영상거래 시도 의혹 사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자사 기자 A씨의 박사방 가입 시도 의혹을 자체 조사했다.

조사위는 면담과 서면조사를 벌이는 한편 관련자 진술을 청취하고, 회사 지급 노트북의 포렌식 조사 결과와 주요 일자에 대한 구글 타임라인 등을 확인했다.

다만 박사방 가입에 사용된 개인지급 법인 휴대전화는 A씨가 “분실했다”고 진술해 조사하지 못했다.

MBC는 4일 공식 입장을 내고 “조사과정에서 조사대상자가 통상적인 취재절차를 지키지 않았음을 확인하였고, 취재목적이었다는 조사대상자 본인의 진술을 입증할 만한 어떤 증거도 확인할 수 없었다”라며 “조사대상자에 대한 강제조사권이 없는 한계가 있었으나 주요 사실관계 확인 및 세 차례의 전체 회의를 통한 논의를 거쳤다”고 전했다.

조사위는 A씨가 ‘박사방’ 가입비 송금을 통해 회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봤다.

A씨는 앞서 “취재 목적으로 70만원을 송금했지만, 조주빈 측이 신분증을 요구해 최종적으로 유료방에 접근하지는 못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조사위는 “A씨가 ‘박사방’에 가입하여 활동했으며, 취재목적으로 가입했다는 진술은 신뢰하기 어렵다”고 결론 내렸다.

MBC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기자에 대한 인사위원회를 열어, 징계 등 사규에서 정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MBC는 “본 사건을 엄중히 여겨 본사 임직원의 비윤리적인 개인일탈행위 재발방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공영방송의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