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미라 기자

영등포 ‘청년온라인플랫폼’ 1:1 온라인멘토링 서비스 ‘오픈’

  • 입력 2020.06.09 16:02
  • 댓글 0

[내외일보=서울]김미라 기자=영등포구가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영등포 ‘청년온라인플랫폼’을 통한 1:1 온라인멘토링 서비스를 오픈한다.
 구 전체 인구의 1/3이 넘는 청년층을 위해, 구는 지난 2019년 12월 구의 대표적 청년정책 종합정보알림서비스 창구인 ‘청년온라인플랫폼’을 만들어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온-오프라인 경계 없는 청년 소통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청년온라인플랫폼이 이번에 오픈하는 서비스, ‘1:1 온라인멘토링’은 청년온라인플랫폼의 핵심 기능이기도 하다.
1:1 온라인멘토링에는 2019년 8월 발대식을 가진 ‘영-커넥터스’청년 멘토단 80인이 멘토로 참여한다.
청년들이 특히 관심을 갖는 △NCS·P-ssat △금융·마케팅 △취업 △창업의 4대 핵심 분야를 필두로 취·창업 16개 분야에서 이들 멘토의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1:1 온라인멘토링 이용 방법은 먼저 ‘청년온라인플랫폼’ 웹사이트회원가입을 하고 원하는 분야의 멘토를 선택해 신청하면 온라인 채팅으로 멘토링을 진행할 수 있다.
향후 코로나19 대응책으로 최근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Zoom Cloud Meetings’ 프로그램을 활용한 화상 멘토링 서비스 또한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청년온라인플랫폼에는 오프라인 모임을 온라인으로 확장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소통을 지향하는 ‘청년 소모임’, 청년들이 직접 겪은 정책 후기를 공유하는 ‘정책 리뷰’, 취·창업 교육과 취업정보를 비롯해 구에서 마련한 청년 정책과 사업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청년 소식’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1:1 온라인멘토링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청 사회적경제과(☎2670-1664) 또는 ㈜중소기업지원센터(☎338-689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