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이광수 기자

호남권 제1호 순천 글로벌웹툰센터 열림식 가져

  • 입력 2020.06.15 15:52
  • 댓글 0

3층 건물에 만화문화체험·비즈니스·창작공간 갖춰

 

[내외일보=호남]이광수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13일 호남권에서는 1호로 웹툰 산업을 선도할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열림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열림식은 코로나 확산예방을 위해 기념행사는 별도로 하지 않고  개관을 기념해 그래픽노블 작가인 ‘김금숙 초청 특별전’과 북콘서트를 열었다.

웹툰센터는 순천시청 앞 시민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3층 규모로 지역기업인 ㈜투니스, ㈜마나, 중국기업인 ㈜IIE STAR 등 웹툰관련기업 3개 업체와 웹툰작가·스토리작가들이 입주하고 있다.

1층에는 만화도서관과 동아리카페 등 만화문화체험공간으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2층은 입주기업 비즈니스 지원 공간으로, 국내외 웹툰 기업들의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3층은 작가실 등 창작공간으로, 입주 작가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개관 기념 특별전에는 세계적인 그래픽노블(역사만화) 작가인 김금숙 작가를 초청해 최근 발간한 ‘시베리아의 딸 김알렉산드라’ 사인회 겸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김금숙 작가는 전남 고흥출신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활동해왔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제주 4.3사건의 이야기를 그린 <지슬>, 이옥선 위안부 할머니의 일대기를 그린 <풀> 등 역사만화가 있다.

순천시는 웹툰센터를 통해 만화에 관심 있는 지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웹툰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간과 프로그램 편성으로 지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웹툰 저변확대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