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7월 13일~17일 원서접수

  • 입력 2020.07.09 10:11
  • 댓글 0

온라인 접수와 도교육청 및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 현장 접수 병행
8월 10일 시험장소 공고·시험일 8월 22일 실시 예정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경남교육청은 「2020년도 제2회 초등학교ㆍ중학교ㆍ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응시원서를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교부 및 접수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아니한 자,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이며, 이번 2회 검정고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에 따른 정원 외 관리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초·중학교 정원 외 관리자의 응시자격 제한일을 응시원서 접수마감일 익일이후로 변경해 진행한다. 

응시원서 현장 접수는 13일부터 17일까지 도교육청(별관 컴퓨터교육장)을 비롯해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에서 가능하고, 온라인 접수는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 방지를 위해 하루 앞당겨 16일까지 http://kged.gne.go.kr 에서 가능하다.

 단,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 등이 있거나 입원치료통지서 또는 격리통지서를 발급받아 격리 중인 경우에 한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알림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2020년 제2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부득이 현장 접수 시에는 반드시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 측정 및 손소독 후 접수처로 입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의 시험장소는 8월 10일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시험일은 8월 22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9월 11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