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방송대 인천지역대학 최초 태블릿 PC이용한 시험 진행

  • 입력 2020.07.11 10:39
  • 댓글 0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천지역대학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응시자 1,100명을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 및 수험생간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시험지가 아닌 태블릿PC를 이용한 하계 시험을 총 9회에 걸쳐 진행했다.

방송대는 48년간의 원격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국내 유일의 원격 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있다.

현재 주요 30개 대학, 1만여 명의 일반대학 재학생들이 U-KNOU 캠퍼스라는 방송대 시스템을 이용하여 학점 이수에 필요한 교육 콘텐트를 무료로 제공받고 있다.

이번 시험은 방송대 최초로 태블릿PC를 도입해 온라인시험으로 시행했다.

시험 진행을 위해 220대의 태블릿PC가 활용됐고, 기기 점검 및 네트워크망 연결 상태 확인, 튜토리얼 및 모의테스트 등 사용자 교육을 통해 안전한 시험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네트워크 등의 문제로 시험을 볼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해 교내 전산실습실에 온라인 시험을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뒀다.

인천지역대학은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출입구를 한 곳으로 일원화하고 출입구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했다.

모든 출입자에 대해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사회적 거리두기를 의무화했다.

만약, 대면 시험을 치르는 학생이 37.5℃ 이상의 발열이 발생해 시험을 치를 수 없게 되면 감독관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해당 학생이 성적을 받는 데 피해가 없도록 준비했다.

수험생들은 처음 접하는 시험 방법에 낯설음도 있었지만, 친환경적인 온라인시험에 대부분 만족감을 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마스크를 쓰고 시험을 보는 학생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마스크를 쓰고 시험을 보는 학생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