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2020년 경산체력인증센터 개소식 가져 !!

  • 입력 2020.08.06 15:59
  • 댓글 0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체계적인 운동건강과학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대국민 스포츠 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대구한의대교(총장 변창훈)는 8월 5일 기린체육관 내 경산체력인증센터 설치를 완료하고 협약식 및 개소식 가졌다.

이번 개소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경산시장 최영조, 경산시복지문화국장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소개 및 협약식 서명, 제막식, 센터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국가지정 공인 인증기관인 경산체력인증센터를 위탁운영하는 대구한의대학교는 경산시민의 체력상태에 대한 건강 체력기준을 제시하고 과학적 분석방법에 의해 측정·진단·처방을 기반으로 전문 운동건강관리사를 통한 맞춤형 운동처방 및 체력증진교실 등을 관내 다양한 협업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다양한 체력측정 장비를 갖추고 시민들의 체력상태에 따라 개인별 특성에 맞는 운동을 처방하고,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 100사업 경산 체력인증센터 위탁 운영기관 선정된 대구한의대학교는 교육부 특성화 사업으로 집약된 한방스포츠의학센터와의 협업을 통하여 타 지역의 체력인증센터와의 차별화되고 과학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를 지역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