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희철 기자

미래통합당, 전광훈과 '선긋기'... 통할까?

  • 입력 2020.08.18 16:07
  • 댓글 0
전광훈 / JTBC
전광훈 / JTBC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18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코로나19 확진과 8·15 광복절 광화문 집회 논란에 대해 '집회와 야당이 무슨 관련이냐'며 선을 그었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민주당이 전 목사와 통합당을 결부시켜 공세를 펴는 것과 관련해 "정치적으로 유리하게 이용해 보려고 자꾸 쓸데없는 소리를 한다"면서 전 목사에 대해 "스스로가 방역준칙을 지키지 않았던 사람"이라고 밝혔다.

앞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 목사는 방역을 방해하고 코로나19를 확산시킨 법적·도덕적 책임을 분명히 져야 한다"며 "미래통합당은 8·15 집회 강행을 사실상 방조했다.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말했다.

이같은 여당의 공세에 통합당 소속 의원들이 '광화문 집회'는 잘못된 것이라고 선을 긋기 시작한 것이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해 "서울에서 코로나19 지역 감염이 계속 늘어나는데 방역적인 측면에서 보면 광화문 집회는 잘못된 것"이라고 비판하며, 다만 "해서는 안 되는 것이지만, 감염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정권을 비판했다는 메시지는 달리 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도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나와 "통합하기 전 전 목사와 집회를 같이 했던 황교안 전 대표의 과거를 청산해야 한다"며 "오죽하면 전 목사를 구속하라고 얘기했겠냐"고 말했다.

하 의원은 "황 대표는 선거를 통해 징계를 받았고, 그 이유 중 하나가 보수개혁보다는 목소리가 큰 극단적인 세력과 무원칙하게 손을 잡았기 때문"이라며 "김 위원장과 주 원내대표가 공식적인 입장을 말하고, 통합당이 중원으로 가기 위해서 (전 목사 등과) 명백하게 단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통합당 의원들의 이런 발언은 여당이 전 목사를 고리로 통합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자 논란이 더 커지기 전에 전 목사와의 연결고리를 끊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