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프로야구∙골프∙아이돌 공연, 모바일과 TV에서 바로 이어본다

  • 입력 2020.09.14 09:01
  • 댓글 0

터치 한 번으로 스마트폰으로 보던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영상을 집에서 TV로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심리스’ 기능 탑재

모바일 앱 중 하나만 IPTV와 연결하면 나머지 다른 서비스도 자동으로 연결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모바일 영상 플랫폼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의 심리스 기능 탑재를 알리는 모습.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모바일 영상 플랫폼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의 심리스 기능 탑재를 알리는 모습.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자사 모바일 영상 플랫폼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의 콘텐츠를 IPTV 서비스 ‘U+tv’에서 끊어지지 않고 매끄럽게 시청할 수 있는 ‘심리스(끊김없이 이어보기)’ 기능을 탑재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야구나 골프 팬이라면 3~4시간 동안 진행되는 경기의 한 장면도 놓치지 않기 위해 집에 도착 하자마자 TV를 켠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심리스 기능으로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보던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영상을 터치 한 번에 집에서 큰 TV로 이어볼 수 있고, TV로 보던 영상을 모바일로 이어볼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로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시청 중 화면 오른쪽 상단 ‘U+tv’ 아이콘을 터치하면 TV화면에 등장하는 ‘이어보기’ 버튼을 눌러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외출 시 TV에서 시청하던 영상을 모바일로 이어보려면 리모컨의 ‘종료’ 버튼을 누르고 화면에 나타나는 ‘휴대폰에서 이어보기’를 선택하면 휴대폰에 푸시 메시지가 전송된다. 메시지를 확인하면 바로 서비스가 실행돼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심리스 기능은 LG유플러스의 ▲모바일IPTV 서비스 ‘U+모바일tv’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U+아이들나라 중 하나의 서비스만 IPTV 계정과 연결돼있으면 나머지 다른 서비스도 모두 자동으로 연동돼 편의성을 높였다.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심리스 기능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애플 iOS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U+tv ‘UHD1’,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심리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김민구 모바일서비스담당은 “기존 U+모바일tv와 U+tv간 가능했던 영화, 방송 이어보기 기능을 확대해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까지 끊김 없이 시청하는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 경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새로운 기능 추가로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