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충청남도, 사회혁신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공개 모집

  • 입력 2020.09.18 08:54
  • 댓글 0

내달 15일까지 접수

[내외일보/충남]백춘성 기자=충남도는 주민 주도 사회혁신 플랫폼인 ‘충청남도 사회혁신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회혁신센터는 소통협력공간을 거점으로 도내 각 지역의 지역사회문제해결 실험 등 주민 주도 사회혁신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조직이다.

  소통협력공간은 중부농축산물류센터 1층 창고 일부(3320㎡)를 리모델링해 조성된다.

  공모 신청자격은 사회혁신 및 사회혁신공간의 기획‧운영과 관련한 경험과 전문성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로,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충남도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다만, 도내 사무소를 두고 있지 않은 법인(단체)의 경우 도내 사무소를 둔 법인(단체)과 컨소시엄을 구성하면 신청 가능하다.

  이는 사회혁신센터 운영 초기 단계로 전문성 확보를 위한 것이다.

  신청은 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하고,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도 본청 1층 접견실에 직접 방문‧제출하면 된다.

  도는 수탁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적격 법인(단체)을 심사‧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수탁기관은 위‧수탁협약 체결일로부터 2022년말까지 △도내 각 지역의 주민 주도 사회혁신활동(리빙랩 등) 지원 △지역사회문제해결 및 지역사회혁신활동에 관한 우수사례 발굴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회혁신 인재 육성 △사회혁신 저변확대 및 혁신주체 네트워크 구축 △소통협력공간 관리운영 등 도 사회혁신 지원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복잡다양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행정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도민의 ‘집단지성’을 모으는 작업이 필수이다”라며 “사회혁신센터는 도민의 집단지성 플랫폼으로 리빙랩(Living Lab) 등을 통해 주민 주도적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