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송경옥 기자

“스포츠메카 도전하는 장흥군, 날개 달았다”

  • 입력 2020.10.20 15:53
  • 댓글 0

‘스포츠인 교육 백년대계’ 비전 선포

[내외일보=호남]송경옥 기자=20일 전남 장흥군에서 ‘스포츠인 교육 백년대계 비전 선포식’이 열렸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장흥군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을 알리고 미래 스포츠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스포츠인 교육 2030 비전 선포, 체육인교육센터 명칭과 슬로건 발표, 기념석 제막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핵심 과제, 추진 전략과 비전 로드맵 제시됐다.

체육인교육센터 설립과 추진 경과보고 후에는, 교육센터 명칭과 슬로건 대국민 공모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장흥군은 올해 2월에는 대한체육회 체육인교육센터 최종 후보지로 낙점됐다. 2차전까지 이어진 후보지 선정 평가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

체육인교육센터는 전국 체육인들의 교육연수와 동·하계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사용되는 시설이다. 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간 국비 약 370억 원을 들여 부지면적 16만㎡, 건축 규모 2만5천㎡ 규모의 시설이 들어선다.

교육시설, 숙박시설(200명 수용), 편의시설,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운동장 등의 실내·외 체육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체육인교육센터가 스포츠의 가치와 교육 비전을 모두 담아내는 미래형 교육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장흥군도 이 같은 교육 비전을 공유하며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