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 국회의원과 시의원 예산정책간담회 개최

  • 입력 2020.10.28 19:47
  • 댓글 0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 국회의원과 시의원이 27일 오후 세종시의회에서 예산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준현 국회의원, 홍성국 국회의원과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시의원, 시청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구 쟁점사항과 내년도 주요 예산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준현 국회의원은 “세종시 국회의원 지역구가 2개로 나뉘면서 소통과 공조가 더 중요해졌다”고 말하고 “협력과 연대를 통해 시민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일해야 한다”며 “국회의원, 시의원, 지방정부의 형식을 배제한 실질적인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성국 국회의원은 “세종시 전체적인 입장에 무엇이 필요한지 논의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하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예산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시민들에게 달라지는 세종시의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준현,국회의원, 이태환,시의회의장, 이윤희,부의장, 유철규,행복위원장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행정수도 완성,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등 굵직한 현안과 관련해 시의회에서도 국회의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시의원들이 지역 현안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만큼 필요한 사업들이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세종시 조상호 경제부시장과 이용석 기획조정실장 등은 2021년 예산안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 확보를 건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