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식약처, 국내 개발 코로나19 치료제 1상 임상 승인

  • 입력 2020.11.03 18:52
  • 댓글 0

-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국내 임상시험 총 21건 진행 중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국내 개발 코로나19 치료제 ‘뉴젠나파모스타트정(뉴젠테라퓨틱스)’에 대하여 1상 임상시험을 11월 3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관련하여 임상시험이 진행 중인 치료제 및 백신은 총 21건(치료제 19건, 백신 2건)이다.
 

뉴젠나파모스타트정’은 현재 항응고제로 사용되는 성분(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으로, 주사제 대비 복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정제로 투여경로를 변경하여 개발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내약성*과 안전성 등을 평가하기 위한 1상 임상시험이다.
    
* 내약성 : 임상시험 대상자가 부작용이나 불편감을 견뎌낼 수 있는 정도

치료원리는 바이러스의 세포 진입을 억제하여 항바이러스 효능을 나타내는 방식이다.
    
참고로, 국내에서 같은 성분의 주사제가 임상시험을 승인받아 진행* 중이며, 해외에서도 미국 E社(정제)가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세네갈 P연구소(주사제)가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 경상대학교병원(연구자, ’20.4∼), 종근당(2상, ’20.6∼)
  
식약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앞으로도 개발 제품의 임상시험 현황에 대해서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전하고 효과 있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이 신속히 개발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우리 국민의 치료 기회를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