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상환 기자

안산시-경북 청도군, 자매결연도시 협약 체결

  • 입력 2020.11.11 16:34
  • 댓글 0

지역사회 전반 교류협력체계 구축… 실물경제 협력 발판 마련

[내외일보=경기] 이상환 기자 = 안산시는 11일 경북 청도군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번영과 상호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은경 안산시의장, 이승율 청도군수, 김수태 청도군의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협력에 적극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지자체는 경제·사회·문화·교육·관광·체육 등 지역사회 전반에서 교류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 등 경제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서로 다른 특성을 적극 활용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그려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윤화섭 시장은 단원 김홍도의 작품 ‘화조도’ 영인본을, 이승율 군수는 소싸움 우승상패 동상을 서로에게 건네며 두 지자체의 자매결연을 기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양 도시가 상호보완적 관계에서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하고 발전해 나가자”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경북 최남단에 위치한 청도군과 자매결연을 추진하며 안산시가 8개의 지방도시와 상생과 협력의 기초를 다지게 됐다”며 “청도군과의 자매결연이 향후 두 도시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지향적 상생교류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경북 청도군을 비롯해 강원 춘천시·정선군, 전남 해남군, 충남 청양군, 충북 제천시, 전북 부안군, 서울 은평구 등 8개 도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