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김화읍 화강에 ‘이상한 나라 엘리스’가 살아요

  • 입력 2020.11.15 15:54
  • 댓글 0

'아름다운 행복마을 벽화그리기 사업' 추진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강원 김화읍에서는 주민자치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HAPPY llife 김화읍, 아름다운 행복마을 벽화그리기 사업』을 지난 3개월 여간 화강 도로변에 벽화를 그렸다.
 
이번 벽화사업은 제3사단 18연대장(박상훈)의 도움으로, 그림에 재능이 있는 장병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이루어졌다. 동화 속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테마로 약 300m의 사업구간 중, 올해는 100m에 달하는 벽화를 완성했다. 나머지 구간도 21년도사업으로 반영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먼지로 검게 덮인 도로에 삭막한 풍경으로 주민들의 시선이 좋지 않았으나 산뜻하고 밝은 동화 속 주제의 벽화가 완성돼 멋진 볼거리도 생겨났다. 인근의 김화초등학교 학생들도 벽화 그림과 함께 등하교길이 한층 더 즐거워졌고, 화강 산책로를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이끌어냈다.
 
그 동안 3개월 여간 벽화를 그린 백골부대 장병들의 노고를 위문하기 위해서 부군수(신인철)가 방문해 벽화를 관람했고, 장병들과도 자리를 함께 했다.

부군수(신인철)는 “3사단 장병 여러분의 노력으로 김화읍과 화강이 더욱 빛나고, 깨끗한 관광자원을 하나 갖게 됐고, 장병 여러분들도 철원에 대한 좋은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라고, 한 명의 철원 주민으로서 매우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번 벽화그리기 사업에 재능기부한 장병들은 김화읍에서 생산한 오대쌀을 고향집에 보내주었으며, 매년 추진하는 모범병사 초청행사에 초대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