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학하지구 내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유성구, 학하지구 내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 정광영 기자
  • 승인 2020.11.1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잠농협 학하지점에 설치…민원서류 발급 편의 기대
사진은 진잠농협 학하지점에 새롭게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사진은 진잠농협 학하지점에 새롭게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학하지구 내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주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쉬워졌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학하지구 내 주민들이 편리하게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진잠농협 학하지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동 행정복지센터 접근이 어려운 학하지구 내 주민들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를 위해 추진됐으며, 지구 내 민원수요가 많은 금융기관에 설치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주민들은 신분증 없이 주민등록 등‧초본 등 88종의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내달 14일부터는 근로복지공단의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등 16종, 외교부의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등 6종도 추가된다.
유성구는 현재 2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장애인의 접근성 제고를 위해 장애인 필수규격 제품 9대를 교체하는 등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민원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행정서비스 또한 지속 발굴·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유성구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자세한 위치와 이용안내는 유성구 홈페이지(www.yu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