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신동명 기자

‘분리배출은 이렇게’ 청주시, 홍보 동영상 제작

  • 입력 2020.11.22 16:18
  • 댓글 0

[내외일보=충북] 신동명 기자 = ‘싸~악 치워버려! 쓰레기를 너(러)무 막 버리고 있으니깐 재활용으로 쓸어버려!’

충북 청주시가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재미있게 소개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초특급 아이돌 공무원, 싹쓰러에 도전하다!’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코로나19로 ‘집콕’생활이 장기화하면서 택배 쓰레기·배달 음식 용기 등이 급증하는 데 주목,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해 시민과 교감하고 동참을 끌어내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은 손이 더 가고 번거롭더라도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쓰레기를 제대로 버리고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 또 다른 자원으로 활용하는 등 지금부터라도 소중한 환경을 지켜 나가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모 방송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이 영상에는 ‘비워(가명)’, ‘유재생(가명)’, ‘이효율(가명)’등 총 3명의 공무원이 출연했다.

가명은 ‘비우고 재생해 자원의 효율을 높이자’는 의미다.

이들은 평소 자원순환사회 구축에 관심이 많으며 업무역량은 물론 자기 표현력과 시민 소통 능력이 뛰어난 직원들로, 이번 영상에서 끼와 재능을 한껏 발산했다.

영상은 오는 12월 25일부터 의무화되는 공동주택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에 관한 내용도 소개했다.

김항섭 청주부시장은 “이번 영상이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 실천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깨끗한 청주를 위한 작지만 위대한 걸음에 시민 한분 한분의 동참을 적극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시는 쓰레기 줄이기 생활문화 조성에 보다 많은 시민이 관심을 두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 재활용 챌린지 이벤트, 나만의 재활용 팁 공모전, 1회용품 줄이기 인증샷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