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황안주 기자

장보고글로벌재단, 한국엔지니어링협회와 업무 협약

  • 입력 2020.12.20 14:37
  • 댓글 0

엔지니어링산업 해외진출 활성화 위해 손잡아

[내외일보=호남]황안주 기자=(사)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은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와 지난 17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관에서 세계인 장보고의 도전 및 개척정신 선양과 엔지니어링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엔지니어링 업계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의 구축이 필요하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 했다.

이에 세계인 장보고 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양 기관이 구축한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엔지니어링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협약 체결 후 양 기관은 재단 산하 장보고한상어워드 수상자협의회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의 해외협력위원회 간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교류 및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기로 하였다.

(사)장보고글로벌재단은 약 1,200여 년 전 중국, 일본을 연결하는 동아시아 해양무역 네트워크 구축뿐만 아니라 동남아, 인도, 페르시아와도 교역을 주도한 장보고 대사의 도전하고 개척하는 기업가 정신을 되살려 제2, 제3의 장보고를 양성하기 위해 2016년에 설립된 해양수산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7,100여 개의 엔지니어링 사업자와 15만 9천 여 명의 엔지니어링 기술자의 발전과 엔지니어링산업의 진흥 도모를 위해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舊 기술용역육성법)에 따라 1974년에 설립된 산업통상부 산하 법정 단체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