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황안주 기자

완도 수산물, 수출브랜드 대전서 ‘대상·은상’ 수상

  • 입력 2021.01.07 15:38
  • 댓글 0

대상에 ㈜해청정의 다시마 국수·은상에 ㈜완도사랑S&F의 전복 볶음밥

 

[내외일보=호남]황안주 기자=완도군은 해양수산부와 한국수산무역협회가 개최한 ‘2020 수산물 수출 유공자·브랜드‘ 대전에서 완도군 소재 수출기업인 ㈜해청정과 ㈜완도사랑S&F에서 각각 대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2017년도부터 시작된 ‘수산물 수출브랜드 대전’은 자체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우수한 상품을 선정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해청정(대표 이창숙)의 ‘해초미인’은 다시마 국수로 해외에서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조류를 활용한 저칼로리(1인분/180g/19kcal)제품이다.

완도산 다시마를 활용한 이 제품은 코로나19로 인한 수출 위기 속에서도 지난 9월, 완도군 수산 HMR 화상 수출상담회에 참가, 말레이시아 라왕에 제품을 수출하며 첫 수출 실적을 달성하였다.

이어 11월에는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수출상담회를 통해 독일 수출 길에 오르는 등 다시마 국수는 건강식을 선호하는 전 세계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은상을 수상한 ㈜완도사랑S&F(대표 소성범)은 ‘바다는 웰빙이다’는 브랜드처럼 청정바다에서 생산한 수산물로 만든 전복 가공 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대전에서 완도산 참전복이 들어간 전복 볶음밥 3종(해물, 김치, 톳)은 가성비가 탁월한 가정 간편식으로 평가단의 주목을 받았다.

전복 볶음밥은 지난 9월 미국에서 바이어가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수입 의사를 밝힌 후 현재까지 원활하게 수출이 진행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