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신동명 기자

청주시, 학대피해아동 보호·위기아동 발굴 집중

  • 입력 2021.02.15 16:11
  • 댓글 0

[내외일보=충북] 신동명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시는 올해 ‘아동보호팀’을 신설해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과 아동보호전담요원을 통해 학대피해아동 보호 및 위기아동 발굴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10월 1일부터 아동학대 조사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상담조사실, 긴급전화를 설치했다.

올해는 학대피해아동 검사 및 치료비 등 의료비, 학대피해아동쉼터 설치비 등 관련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보건복지부의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방안’에 발맞춰 아동학대 현장에서의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응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유관 기관과의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한다.

매주 자체 회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정되고 있는 법령과 업무지침을 숙지해 아동학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학대 판정이 어려운 사례에 대해서는 경찰,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관련 전문가가 참여하는 통합 사례회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을 지정하고, 즉각 분리제도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학대피해아동쉼터 1곳을 조속히 추가 설치해 인프라 확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아동학대 근절과 신고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 연합 캠페인 추진, 지역모니터링단 구성 등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위기 아동을 적극 발굴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아동학대 방지와 아동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