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신채희 기자

청송군, 군민중심 민원서비스 제공에 올인

  • 입력 2021.03.10 16:12
  • 댓글 0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 운영 ‘큰 호응’

[내외일보=경북] 신채희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3월부터 군청 민원실 입구에서 운영을 시작한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인 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친절 행정” 실천을 위해 도입된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는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관련 업무 및 부서찾기, 민원서류 작성 등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소해 줄 뿐만 아니라, 컴퓨터, 복사기 등 편의시설 사용방법 등을 친절하게 안내해 군민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두고 시행하는 제도이다.
  
이번 제도로 인해 청송군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누구나 ‘안내’ 명찰을 착용한 직원의 1:1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으며, 특히 군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고 마주하는 종합민원과는 청송군의 얼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 민원인들을 안내하고 있어 민원인과 내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종합민원과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 “관공서를 방문할 때마다 어디에, 누구를, 어떻게 찾아 가야할지 막막하기도 했으나, 이제는 먼저 묻고 안내해 주는 직원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민원실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청송군 종합민원과는 매월 자체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분기별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해 나가면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 운영’에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행정업무의 꽃은 민원이며 청송군 민원행정의 핵심은 군민 곁으로 한 걸음 다가가는 배려에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내방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행정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