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성호 기자

예천군, 미래 이끌어 갈 신 성장 동력 발굴

  • 입력 2021.03.28 14:39
  • 댓글 0

미래발전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도약 위한 미래발전 전략 수립

 

[내외일보=경북] 하성호 기자 = 경북 예천군은 지난 26일 오후 3시 30분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미래를 이끌어나갈 신 성장동력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예천군 미래발전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도ㆍ군의원, 전 군의회의장, 전 공무원, 주민대표 등 60여명이 참석해 여건 분석 및 미래상, 정책별 추진전략 등 연구용역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연구진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용역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광역 교통망 구축, 포스트 코로나 이후 등 급변하는 주변 환경에 대비해 미래 예천군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예천군의 중장기 미래 청사진이자 종합지침서가 될 미래발전 전략을 내실 있게 수립해 경북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는 예천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난해 12월부터 한국산업개발연구원에서 진행한 현황조사, 주민 의식조사, 지역오피니언 리더 인터뷰 결과 지역주민의 예천군 향후 발전 기대감은 높게 나타났으며 주민들이 바라는 예천군의 미래상은 청정환경 힐링도시로 조사됐다. 

아울러, 농업 및 자연환경에서 강점을 지니지만 의료서비스 개선이 시급하며, 교육과 문화 수준이 높은 지역을 만드는 데 역점을 두길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예천군 미래발전전략 수립 연구’는 지난해 11월 30일 착수보고회를 진행했고 이번 보고회는 그 연장선상에 있는 중간보고회 성격으로 추진전략 설정, 전략사업 발굴 등 미래비전을 제시했으며 올해 8월내 완료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