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 2021년도 농업인대학 운영

  • 입력 2021.04.08 16:07
  • 댓글 0

친환경농업·농업마케팅 등 2과정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문대명)가 2021년도 농업인대학을 운영한다. 

철원군에 따르면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2021년도 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갖고, 친환경농업과 농업마케팅 등 2가지 과정이 시작됐다.

이날 입학식은 철원군농업인대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 비대면교육 대비 화상학습시스템 활용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육장 소독 및 참석자 간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등 주의를 기울여 진행했다.

그동안 철원군농업인대학은 2008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21과정 62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친환경농업, 농업마케팅 등 2과정 36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친환경농업 과정은 올바른 친환경농업 개념 정립으로 친환경적 재배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친환경농업의 개념, 인증제도, 미생물 활용, 친환경 병해 방제 등의 내용으로, 농업마케팅 과정은 농장 홍보, 마케팅 전략, 포장디자인, 다양한 SNS 홍보 전략 등의 내용으로 각 과정별 20회, 100시간이상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과 병행해 진행 예정이다.

철원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상황으로 인해 교육신청 인원이 다소 감소됐고, 교육운영도 지연됐으나 농업인대학에서 배운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로 미래농업에 대응하는 전문농업 경영인이 되겠다는 자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입학생 모두가 수료하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