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계룡시, 2021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입력 2021.04.20 01:05
  • 댓글 0

- 성인과 청소년 등 수요층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예정 -

계룡시의 관문, 계룡문 모습

[내외일보/계룡] 윤재옥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021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양질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배움에 대한 주민 수요 충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시되며, 시는 금년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성인과 청소년 대비 별도로 구성해 각각의 수요층에 최적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인대상으로는 제대군인 및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직업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저작권 보호 자격과정 ▴퀼트 공예 자격과정 ▴산업보안 안전관리사 자격과정 등 각자의 관심분야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 대상으로는 ▴재미있는 놀이 스피치 ▴날아라 드론 ▴통기타 ▴진로 체험 등 8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이 자신의 진로 탐색 및 적성 개발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수강이 가능하다.

아울러 올해는 계룡시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작년까지 보조금 지원으로 위탁 운영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시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주민등록이 계룡시인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19일 월요일부터 21일 수요일 시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에 방문 신청햐야 하며, 신청 인원이 초과할 경우 전산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각 과정별로 10~15명의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