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신동화 기자

과천시, 청년이 직접 만드는 ‘청년공간기획단’ 모집

  • 입력 2021.04.26 16:46
  • 댓글 0

[내외일보=경기] 신동화 기자 = 과천시는 청년공간 조성을 위해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청년공간기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공간기획단은 올 9월 개소를 앞둔 과천시 청년공간 1호점의 공간조성, 브랜딩, 개소식 등을 직접 기획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과천시에 거주하거나 생활영역(과천시 내 직장에 다니거나 학생 등)에 속하고, 청년 공간 조성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부터 39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년공간 조성에 참여하고 싶은 청년뿐만 아니라 청년기업 운영을 계획하고 있어 공간이 필요한 청년(기업)이 참여한다면 향후 입주기업 모집 시 가점을 부여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기획단은 복지정책과 내부 심사를 통해 총 15명 내외로 구성되며, 5월3일까지 최종선발자에게 개별 연락한다.

청년공간기획단으로 선정되면 5월 첫째 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공간 구성, 브랜딩, 기획 등 총 8회로 구성된 워크숍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참여청년들에게 자원봉사시간 인정과 더불어 향후 청년공간에서 개최될 프로그램에 참여우선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획단 신청은 오는 5월 2일까지 온라인(네이버 폼)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방법 등은 과천시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과천마당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청년공간기획단의 활동이 과천시만의 특색있고 의미있는 청년 공간 탄생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시정 참여에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