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강삼남 기자

화순군,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우수홍보관 수상’

  • 입력 2021.05.05 14:15
  • 댓글 0

화순군 귀농귀촌 정책·및 입지 소개

[내외일보=호남]배영래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2021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청년에게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홍보관 상을 받았다.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이 공동 주최했다.

박람회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돼 홍보 효과를 높였다.

화순군은 홍보관을 현장에 마련해 오프라인 상담과 특산물 홍보를 진행했고, 온라인에 전시관을 따로 구성해 지역 특성과 귀농귀촌 지원정책 등을 소개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다양한 귀농 정책 상담 활동을 전개해 코로나19 상황에도 귀농귀촌인 농촌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화순군 귀농귀촌 지원정책으로는 초기 정착이 어려운 귀농인에게 융자를 통해 기반을 마련해 주는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 선도농가와 1:1 결연을 맺어 연수하는 ‘신규 농업인 현장 실습교육’, 임시 거주시설인 ‘귀농인의 집’ 운영 등이 있다.

도농 간 문화 차이를 이해하고 농촌에서 새로운 성공 기회를 찾도록 지원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전남에서 잘 살아보기’ 사업에 전남 지역에 가장 많은 5개 마을이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 참여자 5명(14.7%)은 화순군에 전입하는 성과를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적극적인 귀농귀촌 홍보활동에 제약이  있지만 귀농인들의 농촌 정착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해 귀농귀촌 홍보와 상담 등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우리 군을 알리고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