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맛있는 김장김치와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입력 2021.05.17 08:53
  • 댓글 0

적십자 서울지사, 구로구 후원으로 취약계층 390세대에 김치 지원

전달식에 참석한 박진성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서부봉사관장(중앙)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5월 13일(목),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구로구 관내 취약계층 39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구로구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은 5월 8일 어버이날을 기념해 구로구 취약계층에 건강한 여름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구로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5월 10일(월)부터 3일간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정성껏 김치를 담갔다.

 적십자 서울지사와 구로구는 이웃들과 함께 맛있는 김치를 나누고자 하는 적십자 봉사원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담긴 깻잎 김치와 별도 구매한 배추김치를 구로구 취약계층 390세대에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진성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서부봉사관장은 “올해는 예년보다 여름이 2주 일찍 찾아올 예정이라고 들었다. 정성 가득한 김장김치 맛있게 드시고 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적십자는 코로나19 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취약계층(홀몸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