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박상도 기자

한국공항공사-파푸아뉴기니 공항공사, 기술협력 협약 체결

  • 입력 2011.11.08 13:03
  • 댓글 0

축적된 기술·개발 사업 정보 공유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기관은 파푸아뉴기니 공항의 개발 및 운영, 현대화 촉진을 위해 한국공항공사의 축적된 기술들을 공유하며, 파푸아뉴기니 공항들의 개발 사업들에 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파푸아뉴기니는 약 60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항공기가 주 교통수단으로서 대규모 공항개발 사업이 계획되고 있다.

이를 위해 1988년 올림픽, 2002년 월드컵 및 2010년 G20 등을 완벽하게 수행한 한국공항공사의 공항운영, 경비과학화, 보안검색, 항행안전시설 장비 현대화 등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받아 계획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번 기술협력을 추진하게 됐다.

공항공사 성시철 사장은 “이번 파푸아뉴기니 공항공사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한국공항공사가 그동안 축적한 공항운영 및 항행안전장비 기술 노하우를 개발도상국에 전수하고, 해외공항 개발사업 수주확대를 위한 기반구축의 일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항공사는 김포공항을 비롯한 14개 공항을 운영하고 있으며, 31년간 공항의 건설 운영 및 현대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항행안전장비 자체 개발 및 판매와 더불어 해외공항건설 컨설팅 등 해외사업에 힘을 쏟아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2011년에 콜롬비아 6개 공항운영 컨설팅 사업을 수주하는 쾌거를 이루어내는 등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해외공항사업의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

한편, 이번 협약을 맺은 파푸아뉴기니 공항공사의 공식명칭은 National Airports Corporation이며, NAC를 약자로 사용하며 파푸아뉴기니 정부에 의해 설립된 이후 파푸아뉴기니 국내 22개 공항을 관리 운영하고 있으며, 333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박상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