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완주문화재단, 예술인아카이빙 ‘오픈형 예술인DB’ 등록 시작

  • 입력 2021.05.31 14:57
  • 댓글 0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박성일)은 완주예술사 발굴·기록화 사업 일환으로 완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완주예술인 DB구축’을 진행한다.

‘오픈형 예술인DB’는 예술인이 직접 기록하고, 최신 정보로 수정 가능하며, 활용하는 쌍방향 플랫폼이다.

기존 재단이 직접 기록하는 방식 DB구축사업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를 유도하고, 보다 많은 다양한 예술인을 기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완주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공유하도록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네이버 폼에서 직접 입력하면 된다.

등록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 상시 접수하며 접수자료는 검토를 통해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 아카이브 인물DB에 등록되고 재단 SNS와 웹진 ‘e문화밥상’을 통해 정기 소식을 전하게 된다.

재단 등록정보는 예술인 간 네트워크 활동기회와 협력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역에서 다각적으로 활용하도록 완주 예술인을 지역별, 분야 및 장르별 등 검색 서비스와 작가 작업실, 공방을 표기한 문화지도와 작품사진, 프로필이 함께 제공된다.

접수자격은 최근 5년 완주에서 국도공모사업, 재단 등 문화예술기관 창작 및 예술활동 지원을 받거나 전시, 공연 등 창작활동에 참여한 예술인으로 자세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축적된 자료는 다양한 사업 기본자료로 활용하고, 완주예술인 아카이브 자료집으로 발간 예정이다. 문의 완주문화재단 예술진흥팀 063)262-3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