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윤시원 기자

SK플래닛 '스마트월렛', 가입자 300만 돌파

  • 입력 2011.11.09 12:52
  • 댓글 0

지속적으로 제휴사·기능 확대

SK플래닛은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스마트월렛(Smart Wallet)'이 출시 1년6개월만에 가입자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 월렛은 기존에 고객이 지갑에 보관하던 각종 멤버십카드와 쿠폰, 기프티콘, 상품권 등을 휴대폰에 저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각종 멤버십과 쿠폰은 물론 상품권 지불, 결제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지난 2010년 6월 서비스 출시 후 SPC 해피포인트, CJ ONE, 롯데멤버스, OK캐쉬백, 11번가 등 108개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11월 현재 전국 6만여 개 매장에서 스마트월렛을 이용할 수 있다.

외식, 영화, 쇼핑 등 다양한 업종으로 멤버십 제휴사가 확대되면서 이용자 역시 급격히 증가했다. 이용고객 중 20~30대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80%), 가입자 1인 당 평균 3장의 모바일 신용카드 및 멤버십 카드를 보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달부터는 가맹점 멤버십 서비스뿐 만 아니라 휴대폰 소액 결제 카드(폰빌카드)를 도입했다. 이는 상품 구입 시 해당 카드를 바코드에 대면 휴대폰 요금에 통합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또 편의점 상품권을 충전해 결제할 수 있는 '편의점 상품권' 서비스와 백화점 상품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사업부장은 "스마트 월렛 서비스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국내 최고 가맹점들과의 제휴 및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포함한 최첨단 기술기반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휴사 확대와 기능 확장을 통해 가장 앞선 모바일 금융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시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