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은직 기자

양평군, 만성질환예방 위한 무료 온라인학습시스템 ‘고당e공부방’ 운영

  • 입력 2021.08.27 17:24
  • 댓글 0

-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보는 내손안의 작은 교실  

 

 

[내외일보=양평]이은직 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군보건소에서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비대면 온라인학습시스템 ‘고당e공부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당e공부방은 각종 혈관질환의 선행인 고혈압과 당뇨병 질환을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하는지에 대해 질환 강의 및 식습관 중심의 영양 강의가 다양하게 수록돼 있다.

또한 고당e공부방은 개인정보 입력 없이 간단한 항목만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양평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학습방법은 스마트폰 또는 PC의 인터넷 검색창에 ‘고당e공부방’을 검색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의를 신청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강의를 수시로 학습하면 된다. 모든 강의는 수료 후에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양평군보건소는 관내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고혈압ᐧ당뇨병 건강교실’을 연중 운영중이며, 집에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혈압ᐧ혈당기 대여사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기획팀(031-770-3487)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관계자는 “온라인상에 이미 충분한 양의 동영상 강의들이 다수 산재되어 있지만, 일일이 찾는 번거로움과 내용의 정확도 등의 문제들이 있다”며 “고당e공부방은 현재 경기도에서 추진중인 고혈압 당뇨병 표준화사업을 기반으로 표준화되고 근거 있는 의학정보를 한곳에 모아놓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기본 이론부터 실습 동영상까지 적극 활용해 만성질환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