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이수한

SSG랜더스, 8일 LG전 ‘치매 극복의 날’ 캠페인 실시

  • 입력 2021.09.07 10:02
  • 댓글 0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작년에 이어 2년째 실시

SSG랜더스 선수단 치매환자 도우미 ‘단비’ 캐릭터 모자에 부착 후 출전

인천시 치매가족 모임 ‘물망초’ 릴레이 애국가 영상 송출, 치매인식을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길복 씨 시구예정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SSG랜더스(대표이사 민경삼, 이하 SSG)가 8일(수) LG트윈스와의 홈경기를 맞아 ‘치매걱정, 가치함께 쓱-싹’을 주제로 한 ‘치매 극복의 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인천광역치매센터와 SSG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SSG 선수단은 치매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 가족들을 응원하는 취지로 치매환자를 돕는 파트너로 활동 중인 캐릭터 ‘단비’ 스티커를 모자에 부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또한 이현석, 장지훈 선수가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치매 예방을 위한 뇌 신경 운동 등을 팬들에게 소개한다.

경기 전 애국가는 인천시 치매가족들의 자조모임인 ‘물망초’ 소속 회원들의 릴레이 제창 영상으로 진행된다. 시구와 시타는 2019년 치매 판정을 받고 극복을 위해 노력하면서 치매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길복(56세) 씨와 ‘단비’ 캐릭터 인형이 각각 담당한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협회는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9월 21일을 치매 극복의 날로 지정했으며, SSG는 작년부터 인천광역치매센터와 2년째 공동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