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 추석 상품 포장용 재사용 아이스팩 2,200개 전달

  • 입력 2021.09.16 18:48
  • 댓글 0

가정에서 안쓰는 아이스 팩을 수거하여 정기적 인천부평남부자활센터 전달
4개기관 협업을 통해 아이스팩 수거, 재사용 가능품 공급, 수요처 확보 노력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16일 관내 식품제조업체 3곳을 방문해 재사용 아이스 팩 2,2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스 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공단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남부지역자활센터, 더좋은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마련했다.

지난 8월부터 공단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는 직원들의 가정에서 안 쓰는 아이스 팩 500개를 모아 최근 인천남부지역자활센터의 아이스 팩 재사용사업단에 전달했다.

또 아이스 팩 전달과정 중 여름철이 지나 재사용 아이스 팩의 수요처가 줄어 재고가 증가되는 등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이에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입주기업과 더좋은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총 3곳의 수요처를 찾아 2,200개의 재사용 아이스 팩을 전달하고, 정기적인 공급도 할 수 있게 연결 해주었다. 

공단 김상길 이사장은 “이번 재사용 아이스 팩 전달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아이스 팩 자원순환도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작은 것부터 자원순환을 실천해 ‘환경특별시 인천’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재사용 아이스 팩을 공급받은 업체 관계자는 “깨끗이 세척된 재사용 아이스 팩을 무료로 받게 되어 판매원가 절감은 물론, 환경도 지킨다는 자부심이 생긴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사업이 활성화 되어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