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염규만 기자

영등포, 태양광 발전 시설 3개소 추가 설치

  • 입력 2011.11.16 16:09
  • 댓글 0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영등포동 주민센터, 대림3동 주민센터, 신길5동 주민센터 등 3개소에 무공해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다.

구는 1억2천6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달 중 시설 공사에 들어가 12월 말까지 완공 할 계획이다. 시설 규모는 총 30㎾로 가정용 형광등 9,000개 이상을 동시에 켤 수 있는 전력이다.

연간 발전량으로 따지면 총 3만 9천㎾h 규모로, 연간 45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를 거둘 것으로 구는 내다봤다. 이는 약 3,000그루의 소나무를 심었을 때의 효과다.

특히 구는 그동안 관내 공공시설에 대해 선도적으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현재 서울시 자치구 중 두번째로 많은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총 10개소에서 188㎾의 발전시설을 갖춰, 매년 282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하고 있다.

또한 구는 신·재생 에너지 보급과 친환경 교통수단 인프라를 확대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태양광 발전 시설이 설치된 곳을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시설을 구축 할 방침이다.

현재까지 설치된 태양광 발전 시설이 구 청사, 구민체육센터, 문래 빗물펌프장 등 다양한 위치에 분포돼 있어, 전기차 충전 시설의 적격이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태양광 발전 시설을 지속적으로 설치해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다"며 "민간 시설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양광 발전은 태양의 빛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시키는 것으로 석유 등 화석연료 에너지의 대체 연료로써 온실가스 배출이나 환경 파괴가 없는 무공해 에너지원이다.

염규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