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대학교, 영흥고등학고 재학생 대상 고전읽기 비경쟁 토의 세미나 개최

  • 입력 2021.12.07 15:14
  • 댓글 0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대학교는 미래 융합 사회를 선도적, 창의적 시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차별화된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학제에 걸친 동서고금의 고전 및 명저(Great Books) 읽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지역사회 보급을 위해, 지난 10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6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주1회씩 인천지역 영흥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텍스트를 읽고 자유롭게 토의하는 비경쟁 열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천대학교는 2명의 튜터(교수진)가 동시에 참가하는 미국 세인트존스 칼리지의 세미나 수업 모델을 바탕으로 2019년부터 우리나라 대학생을 대상으로 INU Great Books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했다.

학산도서관은 기초학문육성 및 보급의 일환으로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관내 중?고등학생과 시민들의 눈높이와 욕구에 맞춰 특화시킨 후 지역 사회 전반에 보급함으로써 인천지역 중등교육 및 시민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영흥고등학교 세미나는 학산도서관이 대학의 사회공헌 차원에서 지역 간 교육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도서지역 중고생을 대상으로 인천대학교의 자체예산으로 운영했다.

매주 15명 안팎의 영흥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인천대학교 도서관장(영어영문학과 교수 이용화)의 토의법 특강에 이어 인천대학교 전임교원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매주 대학생 튜터 1명과 함께 토의를 이끌었다.

세미나 만족도 조사에서 학생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무엇보다 책에 흥미가 생겼으며, 짧은 텍스트를 읽더라도 많은 생각을 하게되고 토의 수업에 더 자신감 있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라는 답변을 남겼다.

영흥고 INU Great Books 비대면 세미나 장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